본문 바로가기

일반도구

[고무망치]방향 그려져 있지 않은 시계줄 셀프로 줄이기

 오늘은 시계줄을 셀프로 줄여보겠습니다. 저는 TANDY시계를 선물 받았습니다. 엄청 헐렁헐렁하게 큰 시계입니다. 시계줄을 줄여야겠습니다.

비싼 시곈데 기스날까봐, 또! 방향을 잘못빼면 시계망친다고 시계방에 맡기라고 하시는 분들 계십니다. (울엄마ㅋ)
오히려 시계방에 맡겼다가 스크레치나면 누굴또 원망하고, 고소나, 고발도 못해요.
조금만한 시계방은요. 롯데에 텐디가 있나 알아봤는데, 신세계에는 있었는데 신발매장만 있고 쥬얼리, 악세사리는 없는것같아 매장에 맡기는건 포기ㅠ
동생이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매장을찾아야하는데 인천에는 없는듯ㅠ

하지만 저는 많이 해보았기 때문에 잘 줄일 수 있었습니다.ㅎㅎㅎ본인이 해야 더 소중히 스크레치없이 살살 아껴서 잘하시겠죠? 저처럼ㅎㅎ

우선 메탈시계뒤면을 한번 보세요.
화살표방향이 그려져있습니다.
안그려져있다면 더 잘보셔야 해요.
저도 안그려져 있었거든요.ㅋㅋㅋ

자 준비물을 준비해볼까요?
메탈시계줄 줄이기 공구가 아니고,

바로 지우개, 휴대폰 리셋핀,고무망치입니다.이 세개를 준비하시면 준비물끝!!❤

지우개는 그냥 평범한 지우개에요ㅋㅋ
핀은요 전 겔럭시8사용하고있는데요.
그 박스 안에보면  리셋시키는 핀이 들어있습니다. 다들 들어있겠죠?ㅋ
휴대폰케이스를 엽니다.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그다음, 시계줄에 방향을 정해야합니다. 이부분에서 실수하시면 돌이킬수 없습니다. 두방향 모두 찍었는데요.
동글동글한 부분이 있고요. 판판한 민자 부분이 있습니다. 동글동글부분을 망치로 밀어내야하는것입니다. 반대로하시면 안됩니다.
동글동글 부분이 보이시죠? 저부분으로 밀어내셔야합니다.머리부분이 안쪽으로 조금들어가있고 둥글게 마감된 부분을 망치질할 예정입니다.


판판 일자부분인거 보이시죠?
이부분에 망치질하시면 절대! 절대! 안됩니다ㅠ


방향 확인 끝났으면 지우개위에 올리시고 핀에 맞추시고 분리시킬만큼의 시계줄에다가 올리시고 고무망치로 통통살살살 치시면 조금씩 들어가는게 느껴지십니다.


살살살 통통통?!ㅋㅋ


이렇게 동그란부분의 방향으로 핀대고 고무망치로 통통치시고 빼시면!짜짠!

지우개에 핀이 박혀나옵니다.ㅋㅋ
살짝 빼셔서 방향잊지 마시라고  그대로 옆에 놔두세요
빼시면 박힌쪽은 퉁퉁하게 두껍고 망치질한쪽은 얄쌍할껍니다. 반대로 이따 다시 결합하실때는 얇은쪽핀을 끼우셔야겠죠? 끼우시면서 길이조절된만큼을 조립하시고 뭉뚱그리한쪽을 이번에는 고무망치로 쳐주시면되겠습니다.

이해안되셔도 계속 사진보시면서 따라해보세요^^
계속보면 이해됩니다.

저는 양쪽두개씩 빼줬는데 사이즈 맞나 다시 차보니 살짝 더헐거워서 한개 더빼줬습니다.


두개 분리한 모습입니다. 세심하고 얌전히 분리 했습니다. 저도 해내면 여러분도 할수 있습니다!!
지우개에 꽂혔던 핀도 잘보시면 아랬쪽이 뭉뚝하죠?  저부분이 지우개에 박혔던부분이고, 실제로 시계봤을때 판판했던 부분입니다.


저 방향으로 핀대로 고무망치로 살살쳐주면 저렇게 조금씩 나옵니다. 지우개에대는건 아랬쪽으로 핀이 나오는데 받침대가 필요해거거든요ㅋㅋ


자, 이제 반대로 조립해줄 차례 입니다.
분리했던 방법 반대로 이번에는 뭉뚝한부분을 고무망치로 쳐주면됩니다


퉁퉁퉁 쳐주십니다. 치실때도 지우개위에서 쳐주시면 시계에도 무리가 가지 않고, 제책상에도 소리가 안나겠죠ㅎㅎ


빼낸 시계줄의 잔재입니다. 빼낸 핀들도 있죠? 3개를 분리하면 3개가 꺼내집니다.
핀을잘보이면 오른쪽이 뭉뚝하고  왼쪽이 얄쌍하죠? 얇쌍한 부분을 핀대고 친 동글동글 핀부분이고요,
저 뭉뚝한부분이 겉으로 봤을때 판판한 일자부분이였습니다.


길이 조절이 완성된 저의 아름다운 시계의 모습입니다. 아주 적절히 조절이 되었습니다♡♡

밑으로 이정도 여유가 있으면 저는편하더라고요. 너무 딱 맞으면 답답하기도 하고 땀차잖아요 ㅋㅋ

완성!ㅋㅋㅋㅋ저는 시간체크를 자주하는 직업이라 꼭 시계를 차고 다니거든요♡이쁜시계 잘쓸께
내동샹♡♡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