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도구

[제로웨이스트] 계피 주방비누

염석주방이가 다소진했는데
두번째염석비누는 바디바랑 소량의 레몬주방이 밖에 없어서
진짜 주방비누가 필요해 도전한 계피 주방이
이번에는 미강유,올리브유,팜유,피마자유,아보카도유를 계량해 만들어봤어요

잘못배송된 아보카도유도 찍어봤네요
다시 비정제 아보카도유로 교환해서 만들었지요

cp 레시피를 그대로 따와서
슬로우쿠커에서 구웠어요

오일들우선 계량한것부어주고
high로 맞춥니다
KOH와 NAOH를 정제수에 녹여서 함께
부어서 듀얼라이 해줍니다

사실 정제수를 이번에는 어성초와 녹차,뽕잎차를 끊인 수상을 사용해서 색이 아주 갈색갈색하쥬

주걱으로
몇번저어주고

핸드블렌더로도 1분씩 짧게짧게

뚜껑닫고 구워주면
테두리부분부터 글리세린이 형성되어
투명으로되는걸 확인할수있어요


저어주고
다시 저온으로 숙성시켜주고
몰드에 담아줍니다

이번에는 치즈몰드와
제가 애정하는 원형개별몰드

떡틀에도 얇게 부어줬습니다
주방이답게 큼직하게
한번 만들어보려고요

떡틀에는
미리 종이호일을 깔고 부어줘야
나주에 탈형할때 편합니다


꺼낸모습
종이호일이 똑 떨어져서
구멍있는 원형 종이호일로 대체했더니ㅋㅋ
많이 겹쳐졌쥬ㅎ

어떠한 에센셜오일도 넣지않고
시나몬만 첨가했는데도
아주향이 계피계피한
주방이가 완성되었어요

큼직한 모습

몇시간 건조후 알파벳도장도 찍어줬는데
다음에는 랩핑지를 깔지
찍던지해야지ㅠ
찍혀올라오네유

개별몰드에서 탈형한 계피주방이


치즈몰드에서 꺼낸 조각 시나몬주방이로
바로 테스트해봤는데
세정력도좋고
계피향이 아주 조금 나는 주방이가
되었네요
거품도 잘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