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도구

[제로웨이스트]두번째 염석 커드비누

염석주방이가 다 소진되서 두번째 염석비누를 해보려고하는데 코코넛유로 안들다보니
뽀독뽀독 씻기는감이 좋아
바디바로 만들어봅니다


한번 해봤다고 쉬울줄알았다는건
거짓말ㅠㅠ

어쩌다보니 두바가지가 됨ㅠㅠ
첫번째 솔팅아웃할때는 한바가지였는데
끊어넘칠까봐
또 둘로 나눴다눈ㅠ

2013년산 염수를 뺀 천일염으로 솔팅아웃해서

하루를 상온에서 굳히면
이렇게 천일염에 씻긴 비누화된 것들만
둥둥뜹니다
칼로 잘잘라서
물에 씻어서 살짝 건조시켜줍니다

건져낸 모습
몬가 쫀득 치즈를 같다ㅎㅎ

요과정을 이번에는 4번을 했네요
사실 3번만 하려고했는데 결과물이 만족스럽지않고
블렌더가 협조를 안해죠서
한번더 했다는ㅋㅋ
핸드블렌더부터 바꿔야지ㅋㅋ

마지막과정에서는 눌러붙지않을정도의 물과
청대분말, 파랑펄 마이카, 유노하나분말을 첨가해
시원한 바디바를 만들어봤어요
물론 좀 투박하고 예쁘지는 않지만
바디에는 뽀득뽀득하게 잘닦기고
온천한것같은 부드러움과 상쾌함이 남네요
등드름방지와 미끌거림을 안좋아하는 남자분들에게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