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폼]옷을 인테리어하다

[옷을 인테리어하다] 니트 남방 리폼하기

가오리핏 빨강니트는 원단이 너무부드럽고 좋은옷이라 자주 입고싶은옷이지만 배꼽티가 되니까 손이 안가는 옷이 되었어요

그래서 의류함으로 가려던 남방을 잘라서 리폼을 해주려고합니다



남방 밑부분을 잘라서 배꼽티 밑에 붙혀주려고요



이때조심할부분은 같은사이즈의 옷이더라도
남방은 늘어나지않은 원단이고
빨강폴라는 늘어나는 원단이면 잇기는 조금 힘듭니다

그래서 중간에 비슷한원단을 덧데주거나
늘어나는 원단을 이어서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니트만 펑퍼짐하고 허리부분은 날씬하게 조여주는 스타일이 됩니다

그런 스타일을 원하신다면
그냥 덧데지않고 그냥 쏘잉만해줘도 될듯합니다


저는 비슷한원단이 없어서 그냥 늘어나는재질의 검정원단을 데줄예정입니다
양옆을 검정으로해주면 더 날씬해보일지모르는
기대감을 갖고요 ㅋㅋㅋㅋ


밑부분 나중에 잇고 말아박기 해줘야해서 2cm더 길게재단해줍니다


실도 다 튿어내고 이어줘야하지만
성질급한 저는 그냥 싹뚝!!
깔끔하게 잘라내주고
이어주겠습니다
1cm도 줄어드는게 아까우면 다 뜯고 이어주셔야합니다
하지만 저는 늘어나는 검정원단의 지원으로 과감하게 싹뚝!ㅋㅋㅋ



밑부분 2cm남겨주고 이어줍니다
중간 뒷면은 오버록해주고 상침해줍니다


이제 연결!


상침해줍니다


완성^^
보기에는 원피스처럼보일수도 있지만
입으면 살짝긴 티셔츠랍니다
25cm늘어난 티셔츠 이제 안전제일 배꼽이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