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폼]옷을 인테리어하다

[옷을 인테리어하다] 청바지리폼


요즘은 거의 청바지도 일자바지는 안입게되고 스키니스타일을 많이입게되죠.
안입는 청바지를 이용해서 #청바지리폼 을해보겠습니다.




우선은 요롷게 해볼생각인데요.
가운데 비여보이누 삼각형부분은 잘라낸 다리부분으로 매워줍니다. 청바지를 리폼하거나 바지가 길어 단을줄일때 워싱을살리는부분이나 스티치를 같은색상으로 원하는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잘라낸 다리부분의 밑단 워싱부분을 치마밑단으로 이용해볼랍니다.


우선 원하는길이보다 2cm길게 잘라줍니다. 진한색상이므로 초쵸크를 사용해서 그려줍니다.


저렇게 완성선을 그어주고 말아박을여유부분만큼 길게 잘라줍니다. 한쪽을 잘라내고 나서 반접어서 대고 같은길이만큼 잘라주면 됩니다.



자 리폼을 시작해볼까유?

리폼의 시작은 뜯기입니다.
시옷자를 모두 뜯어줍니다. 그리고 잘라둔 바지는 잘보관해둡니다.


쪽가위로 한땀한땀 정성들여 뜯다보면 지치기 시작하쥬?ㅋㅋㅋ
그렇다면 이도구를 사용해보세요.
#저거슨 무었이냐?
생소할텐데요. 미싱사면 들어있는 부속품인데
거의 같은생각을 했을텐데요.



뚜껑을 열면 요렇게 포크모양입니다.
저 사이로 실을 넣고 밀어주면 5초만에 다 뜯을수 있어요.
#신세계를 경험할수있습니다.



땀 사이에 넣고 살살 밀어주세요.
하지만 조심하세요.칼이다보니 원단이 찢어질수 있어요.
바로바로 이렇게유ㅠㅠ


두군데나 찢어짐ㅠㅠ



A4용지를 뒤에대고 필요부분의 양을 그려주세요.
저는 먼저입어봤는데, 허리는 잘맞고, 엉덩이둘레가 잘맞도록 입어보고 줄자로 필요cm를체크해주었습니다.
리폼은 자기신체사이즈에 맞춰서 만들수있어서 만들면서 계속 벗었다 입었다를 몇번했나 몰라유ㅠ



옷을 입는 안쪽이여도 자른대로 박아주면 올이풀립니다. 시옷자의 빈부분을 매어줄 삼각형부분의 가위질한부분을 오바록을 쳐줍니다.



우선 요롷게 쳐줘서 올풀림을 방지해줬습니다.



아!
그리고 뜯으실때 지퍼밑 1~2cm만 남기시고 사진처럼 다 뜯으셔야지 치마가 자연스럽게 모양을 만들수 있습니다.



저부분또한 가능한부분까지 오버록유 쳐줍니다.



그리고 사진처럼 오를쪽부터 박아줍니다. 말아박기를 할 생각을해서 완성선에맡춰 박아주고, 꺽어 상침해줍니다.
아래부터 박아올라가니 윗부분이 생각보다좀남고 겹침이 심해서 꼭지점부분은 잘라내고 오버록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삼각형모양이 아니고 등변사다리꼴이 되었지요ㅎㅎㅎ




상침을 하기전에 먼저 시침핀을 꽂아 모양을 먼저 잡아주고, 상침해주면 원단이 돌아다니지않고 예쁘게 미싱을 할수있습니다.



밑단을 말아박기한 모습입니다. 사실 스티치도 같은색으로하면좋은데 노랑이실이 없어서 그냥 일반 청바지스티치실러하였습니다. 두꺼운청바지 원단인데 땀도 예쁘게 나왔쥬.


자 이제 앞부분의 마무리입니다.
연결한 부분 모두 상침을 해줍니다.



앞부분 완성!!!



원래는 뒷부분도 덧대줄 삼각형을 준비했지만!
BUT!
입어보니 뒷쪽은 오히려 많이 원단이 남고
힙업하게 보이게ㅋㅋ 줄여줄계획입니다.
삼각형 안뇽~~~~

뒷부분은 겉감과 겉감을 마주보게하고 일자로 먼저박아줍니다. 그리고 입어보고 모양을 확인해봅니다. 그리고는 조금씩 줄여줄부분을체크하면서 줄여줍니다. 너무 퍼지는 치마보다는 약간타이트하게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윗 사진처럼 선이 여러게인것은 조금씩둘이고 줄이고 하다보니 여러선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결정됐다면 오버록을쳐주고, 뉨솔로 하고 상침을해줍니다.



두줄상침한 모습입니다. 오버록친부분이 0.5cm정도 되니 탄탄하게 두줄로 해주었쥬.
삼봉미싱이 있다면 더 좋았겠지만, 저에게는 아직 없어서 저렇게 오버록해주고 눌러상침해줍니다.^______^


완성모습니다. ㅋㅋㅋ
사진을 이상하게 찍어서 그렇치 생각보다 잘나와서 놀랐네요ㅋㅋㅋ
입어보고, 줄이고,
입어보고, 벗고를 얼마나 많이했는지ㅋㅋㅋ
자신의 몸에 잘맞고 청바지를 청치마로 리폼해서 자주입는 입으로 변신! 도전해보세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