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폼]옷을 인테리어하다

[옷을 인테리어하다] 니트리폼 및 보빈실감기


잘안입게되는 니트를 립폼해볼까합니다. 조금작아진 니트에 적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둘다에 해당되는것같아요^^


모지금 상태가 당연히 기성품이니 이쁘죵. 하지만 안입게되는건 짐밖에 안되잖아요. 저는 니트를 가디건으로 만들까합니다. 가디건은 간절기때도 입을수있고, 잘걸치거든요^^
니트기때문에 그냥 자르면 올이 다 풀려요.
섯불리 가위질하시면 망ㅠㅠ됩니다ㅋㅋㅋ



요 펜은 물세탁하면 지워지는 펜입니다. 핑크위에보이도로 가운데를 그려줍니다.



자대거나 줄자로 재거나 반으로 접어서 체크후 그리면 더좋습니다. 전 야매로ㅋㅋㅋ 반띵?!그립니다.
쭉~




보이시쥬?ㅎㅎ
그린자리는 가위질할자리고 양옆을 미싱실로 박아줘서 올이 풀리지않도록 해줄랍니다. 그리고 일반실을 사용하기보다는 니트재질이나 다이마루소재(늘어나는 맨투맨티)는 밑실을 날라리사를 사용하면좋습니다. 날라리사는 늘어나는 실입니다. 한번 감아보겠습니다.




뚜둥~~
왜갑자기 배수구망ㅋㅋㅋ
날라리사는 일반 미싱실보다 참을성없이 돌아다녀서 계속 풀려요. 그래서 고정하는 커버를 만들어줄랍니다.
요건 다*소에서 구매했고요. 50개정도면 충분히 많이쓸수있어용.



하나꺼내서 꼬다리 머리부분을 잘라줍니다.



그리고 반으로 잘라줍니다.
그럼 2개로사용^^
두배득템♡


요런식으로 넣어주면 올이 안풀리고, 날라리실을 잘 잡아둘수있습니다.



윗실은 형광이 있으면좋은데ㅠ 우선 없어서 핑꾸로, 밑실은 핑꾸 날라리사로 해줄랍니다.



요런식으로도 올려주면 실도잡아주고, 관리도 편합니다.



뒤에서 앞으로 실을 넣어줍니다.




날라리사를 한번보여 드립니다. 탄선력있고요, 죽죽 풀립니다. 뽀송뽀송해보이쥬?



내려와서 구멍에 넣고 심벌즈에 껴서 돌리고
다시 구멍에넣습니다.


화살표방향으로 따라가시고,
마지막 보빈에서는 시계방향으로 감아주시면됩니다.


마지막으로 손으로 살짝 철을 내려줍니다.
그리고 노루발을 반쯤올려주시고 발판을밟아서 감아주세요. 다감으면 정지됩니다. 보빈밑실감기끝♡♡



자 핑크 두줄 보이시쥬?
두줄박아주세요.
가운데로 가위질할때 올풀리지않게요.



검정부분에는 파랑펜이 안보여서 다리질하면 없어지는 쵸크색연필로 그려주고 미싱질합니다.




두줄박아준 완성모습입니다.




가위질로 숭덩~~~자릅니다.



사실 이렇게만해도 예뻐보이고.
완성된듯 보이지만 몬가 마무리가 안된듯해서 바이어스처리해주겠습니다.
고수분들은 반접어 바이어스잘하시겠지만, #초보미싱분들은 저처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어떤 마감이 예쁠지 이것저것 끝을 대봤습니다.
왼쪽으로 픽!ㅋㅋ개취쥬?ㅋㅋㅋ




검정바이어스로 먼저 처리해주고, 네이비빨강리본으로 마무리해볼까합니다.



저렇게 먼저 뒷면을 한번 쭉박아줍니다.




그다음 반접어줍니다.



그리고 덮어서 상침합니다. 그러면 앞뒤가 모두 깔끔한 바이어스처리가 됩니다. 한번에 박으면 빨리는 할수있지만 삐뚤빼뚤하다면 어디하나는 풀리는 바이어스가 될수있으니까유




요렇게 오른쪽도 마무리해줍니다.




자 검정만 바이어스처리한 모습입니다. 친구들에게 물어봤는데 이 상태를 많이추천했지만 저의 취향은 다음이쥬ㅋㅋㅋ



요렇게 한쪽만 폰인트로 바이어스처리를 한다ㅋㅋㅋ
아니면




양쪽 모두 처리를 한다

ㅋㅋㅋㅋ



ㅋㅋㅋ 결국 저는 #한쪽만 뽀인트를 주는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올겨울에 자주 걸쳐볼랍니다.ㅎㅎ

#니트리폼
#옷인테리어
#니트리폼가디건만들기
#리폼니트
#가디건만들기
#날라리사감기
#니트날라리사
#날라리사보빈감기
#밑실감기
#드림킹미싱밑실감기
#미싱밑실감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