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 옷을 인테리어하다

[옷을 인테리어하다] 겨울가방만들기

휴대폰,키,옷,목도리,장갑,다이어리 조금만담아도 가방이 터지겠어요
조금큰가방이 필요해서 크게 만들계획을 세워봅니다
일반 패턴을 쉽게구할수 없어서
머릿속으로 구상해본걸
메모장에 자주 적어두는데
이미지화해보았습니다

핑크 바닥부분은 타원모양으로하고
바닥과 연결된 부분을 바닥원단과 같은걸로 5cm정도 같은 원단으로 해줄계획입니다
테두리 1cm제외하고 5온스 솜을 넣어줄거에요
포근하게 안았을때 폭신폭신
핑크 털로 폭신폭시
털 남은 원단을 소진할 계획과함께ㅋㅋ


솜을 안넣는 부분은 심지를 대고 다림질해줘야
가방은 약간 빧빧해야하거든요


요게 완성된모습을 구상하건데 잘될지
모르겠어요



저원단은 암막커튼으로도 쓰이는 원단입니다



핑크퍼에요
봉숭보숭



손잡이도 달아주려고
안에다 솜도 넣고

안감에 달았는데
헉!!
다시 땠어요ㅠㅠ
짧기도하고ㅠㅠ 좀 모양이 이상하고
계획에도없던거라 제거했습니다ㅋㅋㅋ


제거전 마지막으로남기고싶어서 살짝찍어둔 사진입니다

ㅎㅎ


양옆 가방끈을 달아줄 링입니다



복주머니는 역시 끈과 스토퍼쥬ㅎㅎ
쭉 잡아당기고 스토퍼로 고정해줍니다



그옆 링단것도 보이시쥬?
저 링에 끈은 집에 남아있는 가방끈입니다
저 끈의 가방은 버린지 오래고요
가방은 버려도 끈은 모아두었다가
부자재로 이용해줍니다



심지를 붙혀줬던 안감에 주머니를 달아줍니다


가방이 크다보니
위에벌어지는부분에 단추를 달아주려고요
코트에달아주려고 많이사놨었는데



핑크 21미리 단추 하나를 중간에 달아줍니다
이 단추는 바느질로 달아줍니다



단추달기 완성



한번 매보았는데
커도 너무크쥬?
그래도 여행가방으로 쓰거나
폭신폭신해서 안고있으면좋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