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도구

[제로웨이스트] 천연밀랍 정제 소분

천연밀랍을 가지고 연고도만들고
천연밀랍랩을 만들려고 밀랍을 사는데요
저는 1차정제만 된 밀랍을 구매했습니다


우선 엄청 단단하고요
망치로두드려도 안깨져서
고민고민하다가
1차정제후는 잘잘려서
슬로우쿠커에 녹여줬고
2차정제후로는 안잘려서ㅠㅠ

그냥통으로 세로로
세워서 녹을때까지
기다렸다가
국자로 퍼서 몰드에 담아주었습니다

2차정제후 물로 씻어줬는데

아주 뽀얗고 단단하고
깨끗하네요

몰드는 아주 작은 몰드인데요
양이 1.2키로 정도 되는데
몰드는 1-2g정도되는 크기여서
ㅎㄷㄷㄷ

몰드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귀여운 냥이

잠깐잠깐 식히느라 냉동실에
넣어주었습니다

아주노랗고
깨끗하고
잘소분되었지만
아주 번거롭고
힘든작업이였네요

500그램 두봉지하고
남은것 전부ㅋㅋ
사용한 몰드는 이제 제할일을 다했네요
한30판은 더 만든것같네요ㅋㅋㅋ

천연밀랍은 연고나 밤종류를 만들때도 사용하지만 빵종류중 까눌레만들때도 사용한다고해요


저는천연밀랍넣고
자운고유와
청비고유
그리고 스위트아몬드오일과
까롤라유넣고

자운고밤과
청비고밤 만들었습니다
작은 5ml로만들어줬더니
감질맛난다고
더크게 만들어달라고해서

30ml로 구매해서 새로만들어봤네요ㅡ
평소 사용해보지않던
용기여서 처음에는좀 당황하였지만
금방 적응했네요
오~큰것도 아주괜찮네요
만들자마자는 저렇게 각져있는데
사용하면 그위에처럼
둥글둥글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