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도구

[제로웨이스트] 요거트 천일염비누

올리브유100프로 비누를 만들어볼건데
마지막 30도 이하에서 요거트를첨가해서 굳혀줄생각입니다

올리브유에 천일염과 가성가리수를 교반하고
스윗오렌지에센셜오일과 요거트로 마무리해서
딱 몰드하나짜리로 만들어봤어요


천일염으로 나중에 건조시에는소금 결정이 비누에 만들어질수있고
사용할때 상처부위에는 안좋을수있지만

그냥 피부에는 세균번식을막고
요거트를 첨가해서조금더 발효와 부드러움이 생기게 도와줍니다

아직 예쁜도장은 없어서
그냥 알파벳도장으로
존재감만 부여해주었습니다

스윗트오렌지루트오일
천일염 오트밀을 추가로넣어주어
각질제거에도 도움이 될수있게첨가해주었어요

사용감은
우선 물을 촉촉히 적시고
돌리면 아주 끈적끈적한 글리세린이 손에 남게됩니다

치즈늘어나듯이 쩍!쩍!ㅋㅋ

쩍쩍 늘어나는 사진이 잘표현되지않아
사진을 다시 첨부해봅니다
저렇게 늘어남이 생기면
다시 물을 살짝묻혀서 다시 비벼보시면
아주 풍부한 거품이 생깁니다
그리고는 얼굴이나 바디에 사용하시면됩니다



제발 맛보지 마세요
천일염 넣었어요
짭니다ㅋㅋㅋ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ㅋㅋㅋ

아주부드러운 사용감과 세정력이 있는 요거트비누
강추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