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목공

[인테리어] 시멘트에 구멍내어 나사달기


베란다에 옷감을두기 위해
암막커튼을 쳐보려고합니다

가장먼저 부담스러운것이 시멘트천장에 구멍을 내서 커튼봉을 달아주는것인데요

시멘트천장에는 우선 드릴로 구멍을 내서 플라스틱 앙카를 넣어주고 나사로 돌려주면됩니다

공구함을 보면 많은 기리중
시멘트 기리는 날개가 있는 기리를 선택해줍니다

역시 얇은것으로 어느정도 깊이 뚫어야하는지
체크해준후 구멍내줍니다



이곳에 커튼을 쳐줄 생각인데
우선 짐이 너무많네요ㅠ
짐치우느라 짐뺐다눙ㅠㅠ


콘크리트 비트는 이렇게 날개가 있습니다



날개있고 젤얇은걸로 뚫어주고
플라스틱 앙카가 안들어가서
그다음 두꺼운 비트로 한번더 뚫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저 주황색 앙카를 넣어서 망치로
콩콩쳐주고
많이 튀어나온부분은 칼로 잘라줍니다

준비끝

주황 앙카두개,
나사 두개준비



이런식으로 나중에 나사를 돌려주면끝



구멍뚫고 주황 앙카를 넣어준 모습이에요
너무 바짝 짤라주면
나중에 나사를 돌리면서 조금은 들어가기때문에 1미리정도는 남겨주세요



나사를 돌려주면서 커튼봉 커버를 달아줍니다



요즘은 커튼의 높이도 조절하게끝 나오더라고
하지만 빛이 최대한 안들어오게
제일 높혀줬습니다



받힘대를 꼿아주면 끝^^



두개의 받힘대가 튼튼히 달려있네요ㅋㅋㅋ



순식간에 커튼은 사샤샥
달아줍니다




전등도 켜보고 ㅋㅋ완성^^/
시멘트천장에 커튼달기 완성^^



몬가 엄청깔끔해진건
커튼때문이 아니고
짐때문인가ㅎㅎㅎ
^^/


천장을 뚫을때는 가루가 위에서 우수수 떨어지니
바닥에 종이를 깔아둔다던지
나의 소중한눈을 위해 위 사진처럼 고글을 껴주던가
나의 소듕한 폐를 위해 마스크는 필수입니다^^
나의 아름다운 손을 위해 고무목장갑을 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