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목공

[인테리어필름지] 나무문짝 손잡이 달기

 

염색약이 잔뜩 튀긴 수납장입니다
더군다나 이사를 갔다오면서 손잡이 부품마저 없어진상황!ㅠㅠ

우선 부품 하나만 구하면 그대로 같은손잡이를 사용할수있을것같았으나ㅠ
홈씨씨가서 못구해서
그냥 원래의도였던것처럼
인테리어다! 우기기로 하고
최대한 같은색 손잡이를 사왔네요
ㅋㅋㅋ



비포사진을찍고 시작!

우선 손잡이가 달라져서
나무문에 구멍을 내주어야합니다

사온 손잡이를 대고
구멍체크를 연필로 해준후
드릴로 구멍을 내어줍니다
나무에쓰는 드릴은
뾰족한 드릴입니다
집에 공구상자나
드릴에 여러개가 꼿혀있는데
당황하지말고
나무는 뾰족을 기억하세요^^


제일 위에 뾰족한 헤드중 제일 얇은걸로
먼저 구멍내고
살짝 크게 원하면
후에 두꺼운걸로 뚫어줍니다



요렇게 구멍을 낼때는 90도를 잘 맞춰서 내어줍니다

그리고
이제 인테리어 필름지를 붙혀줘야하는데
그전에 제일중요한 과정!
깨끗하게 청소후
맨질멘질한 상태에서 붙혀줍니다


기존 손잡이를 스티커를 붙히고 사용했는지
접착제가 덕지덕지ㅠ
스티커제거제는 쉽게 요즘은 구할수있죠
저도 2000원주고 득템ㅎㅎ


짜잔?
최대한 비슷한 모양으로 찾아서 사왔어요
2000원줬습니다ㅎㅎ



테두리는 네이비를 붙혀주고
문짝은 화이트
손잡이는 구멍다시 뚫고
은색으로 달아줬습니다
계획던 인테리어죠^^



엄청깔끔해졌어요^^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