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
[멀티커터]줄눈제거와 유가설치, 줄눈넣기
댕기낭자
2019. 7. 26. 01:13
설치한 곳은 할아버지댁입니다.
비포사진을 투척!
ㅋ
우선 심신미약하신 분들이나 임산부 노약자분들은 지금 창을 닫아주세요. 아주끔찍합니다. 사진만 봐도 냄새가 나는것 같아요ㅠㅠ
그냥여과없이 바로 하수도로 연결입니다. 트랩도 없고 초파리들이 그냥 막올라옵니다. 20년전에지어진 집이라 정화조를 어떻게했는지, 하수도구조가 어떻게되어 있는지는 모르지만 초파리들이 하수구를통해 들어오는걸 보면 아주 얕은데에있는것같아요.
물을 많이사용하면 물이 계속내려가서 올라올틈이 없을텐데, 혼자계시고 물사용량이 적어서 더 올라오나봅니다. 하수구냄새도 올라오고요.
사실 화장실에서 하수도 냄새가 나면 가장먼저 의심해야하는 부분은 변기입니다. 변기밑에 백시멘트가 깨졌거나 변기밑뒤 부분이 깨져서 냄새가 세어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저 주변 초파리들의 무덤입니다. 세탁기 호수도 역시 호수의 지름과 하수도연결파이프 지름이 서로 맞지않아 그냥 넣어서 물을 내리는 개념이 옳다고 봅니다.
언젠가는 내가 저걸 다 해결해야겠다 생각했는데 오늘에서야 가능해졌습니다.
먼저 타일전체를 덧방할생각으로 자기타일과 부속품들을 준비해갔는데요.
세탁기를 옮기고, 양변기와 세면대분리하고 일해야했는데 오늘은 혼자 해내야하기때문에 유가주변 2장만 타일제거하고 교체로 계획을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하수도연결파이프에는 신문지를 막거나 봉지를 씌워주세요.
기존에 멀티커터로 가이드라인을 잡아줘서 쉽게 정리되었습니다.
그래서 추가로사용한 계양그라이더가 큰역할을 하였습니다.
멀티커터로 작업하다가는 힘이 좀 약해서 30분이상 걸릴것같아서 그냥 그라이더로 금방 작업했습니다
그라이더는 초보자들이 다루기 힘든 공구라 공구를 잘다룰자신이 없으신분들은 비추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