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배

[도배기능사]4월26일 바닥공간초배, 큐넷사전접수의 날

오늘은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날이네요
오늘은 도배기능사반에바서 공간초배를하고
큐넷 사전접수를했어요.

공간초배와 각둘레붙히는기는
20분정도안에 들어오게
연습했습니다.

우선 된풀과
물,풀이 8대2 정도의 초배풀을
준비합니다.
초배지3장으로
각각11cm로 4 개를
한번에잘라 12장을준비해서
초배풀을발라서
살짝접어두시고
각둘레에 1cm씩 겹쳐가면서
붙혀주세요.
면장갑으로 싹 눌러주시거나,
정배솔로 쓸어주세요

그리고 된풀로 공간초배할 15장
초배지를 겹치고 1센치씩 도배칼뒷쪽으로 밀어서 테두리만 칠해주세요
준비됐으면
다시 각둘레11cm둘러놓은
방에 초배지 1cm겹치고
직사각형 초배지15장은 서로
12cm정도 겹쳐가면
한 라인당5장~6장씩 붙혀줍니다.

11cm각둘레해놓은거랑은
1cm만겹치게해야하는
부분이 중요합니다
그러면서 공간초배지끼리는 12cm정도포개지면서 붙혀주세요
그리고
총30장이상 붙히는것이
채점규정입니다♡

완성♡♡

각둘레,공간초배지
모두
왼쪽 상단 구석부터 붙히기
시작해서 입구쪽으로 나오면됩니다

오늘은 연습2번이나해서
다리가 져리네요ㅠㅠ

집에와서 점심먹고
다시 큐넷으로
도배기능사 큐넷 사전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합니다.
없으신분들은
회원가입하세요
그리고 jpg화일의 사진이 있어야겠죠
찍어둔사진스캔하셔도되고
흰배경에  휴대폰으바로찍어서
파일첨부하셔되 됩니다.
요즘은 워낙휴대폰카메라
화소가 좋아서ㅋㅋ

오늘부터시작한
기능사전접수하기를 누르면
이런문구가 뜹니다
지금은 사전접수라 개인신상정보와
응시과목만 미리 접수하시는것이고,
29일오전9시부터는
장소와 일시를 선택하시어
결제를하시면됩니다
저는 도배기능사와
건축도장기능사 2개를 응시계획이라
두번해주었습니다.

사전입력을 눌러주세요



확인을 눌러주세요


응시종목명을 검색하시고
종목을선택하세요
휴대폰도 잘입력되어있을껍니다
ㅋㅋㅋ

확인을 눌러주세요


짜잔~~접수가완료되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 29일에
이제장소와 일자 시간을
정해서 결제하시면되겠습니다.
시험보는분들이 많고
시험장소마다 조금씩 준비하고연습할부분들이 있어
접수경쟁이 치열할것으로
예상되어 일찍 일어나
접수할예정입니다.
아자 아자~~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