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배

[도배기능사]5월15일 밀착초배,공간초배 ,소폭합지,실크천장연습



오늘은 소폭합지 두번째시간입니다


9시반부터 강의지만
9시전부터 나와
풀농도 조절과 풀판준비하고
공간초배와
밀착초배를 연습했습니다.

이따가9시반부터는
수업시간이니
그전에 나와서
배웠던걸 복습하라는
쌤애앰의 명령?ㅋㅋ

아니죠
기능사셤봐야되는데
부지럴하게 연습해야죠
시험이 얼마안남아서ㅠㅠ
오늘은 스승의날이죠?
더 샘애앰 말씀을 더
잘들어야죠♡

소폭합지를 할때는
왼쪽 미미선 2미리를
2-3군데를 맞춘후에
가로로 한번
정배솔로 밀어주고 위아래로
쓸어주는것이 키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최종 종합연습  전날이기때문에
천장실크도 다시연습했는데요

첫장붙힐때
어깨넓이정도로
잡고
시작하는것이
최선입니다

그리고 풀도 너무 많이 바르지마세요
실크벽지가 무거워지고
잘 뗘집니다ㅠㅠ


역시 오늘도
일대일마크로
쌤이 과외를해주시고 계십니다^^


우마의 높이도 중요한것같아요
저는 저우마가 좀높아서
낮은걸 사용하고
있죠ㅋㅋ
허리아파ㅠㅠ
목아파ㅠㅠ


아차!

소폭합지  온장이 안들어갈경우는
길이를 줄자로
재서
2cm추가해서
재단해줍니다
칼금을 내어두고
펴서
재단자로
자르기전에
칼끝 부러트리고
자르기!

오늘은 테두리 무늬없이
건너뛰기 무늬를 맞춰가면서
연습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천장은 베르샤유의  장미가
연상되는 장미장미한
씰크벽지로
천장을 발라봤는데
무늬때문인지
힘들어서인지
머리가 어지러웠습니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